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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라의 양식모음

발주서 양식 ( 한글 무료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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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서란?

발주서란 구매자가 공급자에게 특정 물품이나 서비스를 주문하는 내용을 공식적으로 전달하는 문서입니다.
이는 공급자가 요청받은 주문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행할 수 있도록 상세한 정보를 포함하며, 구매 계약의 기본적인 근거로 활용됩니다.


발주서의 주요 목적

  1. 주문 요청 명확화: 구매할 제품이나 서비스, 수량, 가격 등을 명확히 전달.
  2. 계약 성립 증빙: 주문 내역을 문서로 남겨 계약 증빙 자료로 사용.
  3. 업무 효율성: 주문과 공급의 과정에서 혼동이나 오류 방지.
  4. 분쟁 예방: 주문 조건과 세부사항을 명시해 사후 분쟁을 줄임.

발주서에 포함해야 할 기본 항목

  1. 발주서 번호: 문서 관리 및 추적용 고유 번호.
  2. 발주일자: 주문 요청 일자.
  3. 수신처 정보: 공급자의 회사명, 주소, 담당자 이름, 연락처.
  4. 발주처 정보: 구매자의 회사명, 주소, 담당자 이름, 연락처.
  5. 주문 내역:
    • 품목명
    • 규격/모델명
    • 수량
    • 단가 및 총액
    • 납기일
  6. 결제 조건:
    • 결제 방식(계좌 이체, 카드 결제 등) 및 기한.
  7. 납품 장소: 제품을 배송해야 할 주소.
  8. 특이사항: 추가 요청사항이나 요구 조건(예: 포장 방식).
  9. 작성자 및 승인자 서명: 발주를 확인한 작성자와 승인자 정보.

발주서 작성 예시 양식


발 주 서
발주번호: ABC-2025-001
발주일자: 2025년 1월 9일

수신처
회사명: ○○전자
주소: 서울특별시 ○○구 ○○로 456
담당자: 김○○
연락처: 02-1234-5678

발주처
회사명: △△상사
주소: 서울특별시 ○○구 ○○로 123
담당자: 이○○
연락처: 010-9876-5432

주문 내역

품목명 규격/모델명 수량 단가(원) 총액(원)

노트북 ABC-1234 10대 1,000,000 10,000,000
마우스 XYZ-5678 20개 20,000 400,000

총 금액: 10,400,000원

결제 조건: 납품 후 30일 이내 계좌 이체
납품 장소: △△상사 본사 (서울특별시 ○○구 ○○로 123)
납기일: 2025년 1월 20일

특이사항: 제품은 개별 박스로 포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이○○
승인자: 박○○


작성 시 유의사항

  1. 명확한 정보 제공: 품목명, 수량, 단가 등을 정확히 기재.
  2. 오탈자 방지: 금액과 수량 오탈자 확인 필수.
  3. 공식 문체 사용: 신뢰성을 유지하기 위해 정중한 문체 사용.
  4. 문서 관리 철저: 발주서를 사본으로 보관하고 번호 체계를 유지.

발주서는 발주와 납품 과정에서 필수적인 문서로, 꼼꼼히 작성하여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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