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라의 유튜버 정보

T-Series

반응형

안녕하세요

 

엘라엘라 입니다.

 

 

 

오늘은 세계유튜버 순위 2위인 T-Series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반응형

 

 

상표 T-series
국가 인도
기업형태 비상장 기업
산업분야 엔터네인먼트 산업
창립 1983년 7월 11일
창립자 굴샨 쿠마르
본사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주 노이다
서비스 음반사, 영화 예고편 제작
소유자 굴샨 쿠마르 (1983-1997)
부샨 쿠마르 (1997-현재)

 

 

인도 발리우드 음반 제작 회사이자 유튜브 인도 음악 레이블 채널.

현재 유튜브 구독자 수 전체 2위인 채널로 최초 구독자 수 1억명, 구독자 수 2억 7천만 명, 누적 조회수 1000억회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채널이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무려 2.7억 명에 달하는데, 5년동안 유튜브 구독자수 1위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으나 2024년 6월 2일, MrBeast한테 왕좌를 넘겨줬다.

T-Series의 유튜브 구독자 수보다 인구가 많은 나라는 고작 인도(1,428,627,663명), 중국(1,425,671,352명), 미국(338,289,857명), 인도네시아(279,134,505명) 네 국가가 전부이다.

조회수 1위 영상은 2022년 7월 기준 약 14억회를 기록한 드바니 바누샬리(Dhvani Bhanushali)와 타니시크 바그치(Tanishk Bagchi)의 Vaaste라는 곡이다.

추정하기로는 1년 동안 유튜브로 벌어들이는 수익만 최소 한화 100억 원에서 최대 2000억 원이고, 총 수익은 한화 8600억 원 이상이라고 하며, 이는 기업으로서 티시리즈의 수익이 아니라 순수하게 유튜브로만 벌어들이는 수익이 이 정도라는 소리다. 물론 어디까지나 추정치이므로 맹신은 금물이다. 퓨디파이도 구글에 검색해서 나온 자신의 수익 추정치를 보고 "겨우 이 정도라고?ㅋ"라는 식의 반응을 보인 적이 있다.

 

 

채널의 역사는 원래 첫 개설이 2006년이지만, 4년 후에야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으므로 본격적인 활동은 2010년을 기준으로 시작된다. 전반적인 채널 업로드 기준은 뮤직비디오와 영화 예고편을 보여준다. 2013년 7월까지 10억 뷰를 돌파한 채널인데, 이 기록을 보유한 건 라즈니 프로덕션에 이어 두 번째로 인도 유튜브 채널이 되었다. 2017년 1월 티시리즈는 퓨디파이(PewDiePie)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유튜브 채널로, 2023년 9월 기준 2300억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T-Series YouTube 채널은 T-Series 본사에서 13명으로 구성된 팀이 운영한다. 유튜브 채널은 9100만 명의 구독자를 돌파한 이후 가장 많은 구독자를 확보한 유튜브 채널로 현재까지 스웨덴 유튜버 퓨디파이보다 1억 3800만 명 이상 더 많은 구독자를 확보했다. 구독자가 5000만 명에 이르자 2018년 9월 10일 PewDiePie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로 커스텀 루비 플레이 버튼을 받았다.이를 넘어 이 채널은 하루 평균 10만 명에 가까운 구독자를 모은다.

 

18년 8월경, 릴라이언스 그룹의 무케시 암바니가 시작한 대대적인 인터넷 사업으로 인도에 대규모로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빠르게 보급되면서 많은 인도인들이 유튜브를 접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T-Series의 채널이 엄청난 속도로 구독자 수를 쌓아올리기 시작했고, 단기간에 구독자 2위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그러자 퓨디파이의 팬들은 퓨디파이의 1등 자리를 사수하기 위해 대규모로 캠페인을 벌이기 시작했고, 이후 퓨디파이의 행적은 해당 문서를 참조하자. 이에 대해 T-Series는 별도의 공식 입장은 없으나, 공식 유튜브 페이지에 구독자 8천만 돌파에 감사하는 이미지가 올라왔었다.

T-Series 유튜브 채널의 성장은 인도의 신흥 온라인 인구 덕분이다. 인도는 현재 6억 명의 인터넷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숫자는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의 인터넷 성장의 큰 돌파구는 4G 네트워크 Reliance Jio의 등장으로 2016년 9월에 이루어졌으며,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인도는 그 후 유튜브만 2억 2,500만 명이 넘는 월간 인도 사용자를 보유하는 등, 세계 2위 온라인 인구(유튜브가 차단된 중국 뒤)로 부상했다. 인도의 유튜브 콘텐츠에 대한 높은 수요와 현지에서는 아직까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그리 많지가 않아 T-Series의 급속한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T-Series의 성장은 인도 이외 지역의 시청자가 증가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채널 트래픽의 약 40%는 인도 외부에서, 12%는 미국으로부터 온다. 이 채널의 해외 시청자의 대다수는 전 세계 남아시아 디아스포라 소속이다. 그렇게 하여 PewDiePie와 MrBeast와 같은 외국 유튜버들에 의해 이 채널로 끌어들이게 되었다. 이 때문에 아래에 있는 구독 봇 의혹은 전반적으로 언론플레이를 위한 거짓 루머이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Social Blade 랭킹, 구독자 랭킹 (유튜브 공식채널 포함), 조회수 랭킹, 국가 랭킹, 장르 랭킹. 보다시피 모든 부문에서 1위를 싹쓸이한 모습이며, 심지어 저 순위들은 몇 년 전부터 현재까지 별탈없이 유지되는 중이다. 이는 T-Series의 유튜브 채널이 얼마나 넘사급인지 알 수 있는 객관적 지표이다.

 

 

 

 

 

 

#Tseries #TseriesMusic #TseriesOfficial #TseriesIndia #BollywoodMusic

#IndianMusic #TseriesHits #MusicChannel #TseriesYouTube #MusicLovers

#IndianSongs #BollywoodHits #TseriesChannel #TseriesArtists #MusicIndustry

#IndianArtists #TseriesRecord #TseriesFamily #TseriesSongs #IndianCinema

#IndianPopMusic #MusicVideos #TseriesOfficialChannel #TseriesBollywood

#TseriesEntertainment #MusicCollection #TseriesIndiaMusic #TseriesPlaylist

#DesiMusic #TseriesFans #BollywoodMusicLovers #TseriesLove #유튜버2위

#세계유튜버2위 #세계유튜버

반응형

'엘라의 유튜버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승비니 Seungbini  (1) 2024.12.24
CuRe 구래  (2) 2024.12.02
ToyPuddingTV  (1) 2024.12.02
김프로  (0) 2024.12.02